장사의 신 독후감 감상문 서평 요약 줄거리 우노 다카시

1. 221.hwp
2. 221.pdf
`장사의 신`의 주요 내용과 함께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오타가 없습니다.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인터넷 서점 등의 글로 짜깁기하지 않습니다.
페이지 수를 늘이려고 글자 크기나 줄 간격을 조정하지 않습니다.
저자의 프로필은 생략하고, 그 자리을 더 중요한 내용으로 채웁니다.

이런 까닭에 이 글이 성의있고, 그래서 창의적인 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 우측 상단 “No.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마이샵으로 이동합니다.마이샵에는 경제,경영,정치,역사,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의 독후감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꼭 참고하시고 감동적인 독후감을 작성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처럼 경제활동인구에서 자영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나라도 드물다. 이는 직장인으로서 살기가 그만큼 힘들다는 방증이다. 그러나 창업한 지 3년도 지나지 않아 폐업하는 가게가 상당수라는 통계가 말해주듯, 자영업이 만만한 것이 아니다. 물론 가게 문을 닫는 이유는, 장사가 안 되거나 장사를 못했기 때문일 것이다. 당사자들은 이 두 가지 중에서 장사가 안 된다는 말로, 자신보다는 주변 환경으로 그 원인을 돌리기 쉽다.

그러나 이 책에서 저자가 조언하는 다양한 장사 비법을 배우게 되면, 장사가 안 되는 경우는 없고, 장사를 못하는 경우만 있음을 알게 된다. 한마디로 장사를 제대로 하지 못했고, 그래서 손실은 ‘나는’ 게 아니라 ‘내는’ 것이다. 저자는 할아버지가 손자에게 따뜻한 시선으로 이야기 해 주듯 대화체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는 것이 편안함을 준다. 이 책을 읽게 되면 누구라도 장사의 매력에 빠져 당장이라도 자신만의 장사를 하고 싶어 할 것 같다.

일본 기업인 중에서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인물로는, 소니 창시자 모리타 아키오, 혼다 창업자 혼다 소이치로, 마쓰시다 전기 창업자로 ‘경영의 신’이라고 불리는 마쓰시타 고노스케, 그리고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등을 꼽을 수 있다. 저자 우노 다카시는 우리에게 낯선 경영인이다. 그러나 저자는 일본 요식업계에서 ‘이자카야의 전설’, ‘장사의 신’으로 불리는 전설적인 인물이다. 그가 왜 요식업계에서 전설이 되었는지는 이 책을 읽고 나면 수긍이 갈 것이다.
장사의 신, 장사의신독후감, 장사의신감상문, 우노 다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