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전략은 전쟁에서 탄생했다 독후감 감상문 서평 임용한

1. 202.hwp
2. 202.pdf
`세상 모든 전략은 전쟁에서 탄생했다`의 주요 내용과 함께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오타제로 독후감은 오타가 없습니다.
오타제로 독후감은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오타제로 독후감은 인터넷 서점 등의 글로 짜깁기하지 않습니다.
오타제로 독후감은 페이지 수를 늘이려고 글자 크기나 줄 간격을 조정하지 않습니다.
오타제로 독후감은 저자의 프로필은 생략하고, 그 자리을 더 중요한 내용으로 채웁니다.

이런 까닭에 오타제로 독후감이 성의있고, 그래서 창의적인 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0 pt, 자간 0%)
`세상 모든 전략은 전쟁에서 탄생했다`

세계화가 대세인 요즘만큼 개인과 기업의 하루하루가 전쟁 같은 때가 있었을까?

지금은 자국을 벗어나서 글로벌하게 경쟁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다. 이런 의미에서 전쟁 같다는 말로는 부족하다. 전쟁 그 자체라고 말하는 것이 더 정확하게 현실을 표현한다. 물론 이 전쟁은 유사 이래 계속 존재해 온 전쟁들과 달리 총칼로 싸우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사느냐 죽느냐를 걸고 감행하는 행위라는 점에서 본질적으로 같다. 저자가 전쟁에서 경영의 본질을 간파한 것도 같은 맥락으로 이해된다.

<중 략>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바야흐로 집단 지성을 이야기하는 시대다. 더 이상 특출한 한 개인의 힘으로 세계와의 무한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시대는 지났다. 기업 간의 전쟁은 개인전이 아니라, 단체전이다. 그래서 팀워크가 중요할 수밖에 없다. 특히 전쟁의 규모가 커다면, 한 사람의 작은 실수로 팀워크가 조화를 이루지 못해 패배를 초래할 수 있다. 노르망디 상륙 작전은 대규모 물량이 동원된 작전이다. 작전의 핵심인 인공항 건설에 필요한 146개의 거대한 콘크리트 구조물을 만들기 위해, 200만 톤의 콘크리트와 강철과 2만 명의 인원이 투입되었다. 게다가 이 작전에 동원된 다국적 군대 중 미군의 수만 150만 명에 달했다. 이들이 머물 캠프와 주둔에 필요한 물자는 상상을 추월했다. 연합군이 이 거대한 작전에서 하나의 유기체처럼 팀워크를 발휘하지 못했다면, 노르망디 상륙 작전은 실패했을 것이고, 세계 역사는 달라졌을지 모른다.
세상모든전략은전쟁에서탄생했다, 세상모든전략은전쟁에서탄생했다독후감, 세상모든전략은전쟁에서탄생했다감상문, 세상모든전략은전쟁에서탄생했다서평
세상의 모든 전략은 전쟁에서 탄생했다 / 임용한 지음/교보문고,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