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제로 독후감]툴스

1. 187.hwp
2. 187.pdf
`툴스`의 주요 내용과 함께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오타제로 독후감은 오타가 없습니다.
오타제로 독후감은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오타제로 독후감은 인터넷 서점 등의 글로 짜깁기하지 않습니다.
오타제로 독후감은 페이지 수를 늘이려고 글자 크기나 줄 간격을 조정하지 않습니다.
오타제로 독후감은 저자의 프로필은 생략하고, 그 자리을 더 중요한 내용으로 채웁니다.

이런 까닭에 오타제로 독후감이 성의있고, 그래서 창의적인 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0 pt, 자간 0%)
툴스
첫 번째 TOOL ‘전진하기’
두 번째 TOOL ‘능동적 사랑‘
세 번째 TOOL ‘내면의 소리’
네 번째 TOOL ‘감사의 흐름’
다섯 번째 TOOL ‘위험 자각’
툴스

프로이트 이래 지속되어 온 부정의 심리학이 최근 들어 긍정의 심리학으로 바뀌고 있는데, 이 책 역시 이런 경향에 부합하는 심리치료서로 보인다. 공동 저자인 심리치료사 필 스터츠와 배리 미첼스는 인간 내면에 잠재해 있는 무한한 힘을 믿고, 이를 밖으로 끌어내기 위해 환자의 과거가 아니라 현재에 집중하고 해결책에 초점을 맞춘다. 저자들은 원인을 쫓아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는 전통적 접근법은 실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고 주장한다. 또한 그들은 전통적 접근법과 달리 환자들이 겪는 문제가 해당 환자를 나약하고 불리하게 만드는 요인이라고 보지 않는다. 오히려 여태껏 사용하지 못한 잠재력이 자신에게 있다는 것을 환자들이 자각하게 되는 계기로 보았다.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특정 방법을 이용하면 내면의 숨겨진 힘을 반드시 이끌어 낼 수 있는데, 이 책에서는 그 방법을 ‘툴’(Tool)이라고 부른다.

툴은 마음가짐을 수정하는 것 이상이다. 마음가짐을 수정하는 것으로는 인생을 변화시킬 수 없다. 마음가짐은 행동을 통제하지 못한다. 그래서 진정한 변화가 일어나기 위해서 행동을 바꿔야 하는 것이다. 행동을 변화시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 이 책에서 소개하는 툴의 활용이다.
툴스, 툴스 독후감, 툴스 감상문, 툴스 줄거리, 툴스 요약, 툴스 서평, 필 스터츠
툴스 : 그들만 알았던 부와 행복의 5가지 절대 도구 / 필 스터츠 ; 배리 미첼스 [공]지음 ; 이수경 옮김/ 21세기북스,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