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제로 독후감]직언

1. 182.hwp
2. 182.pdf
`직언`의 주요 내용과 함께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오타제로 독후감은 오타가 없습니다.
오타제로 독후감은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오타제로 독후감은 인터넷 서점 등의 글로 짜깁기하지 않습니다.
오타제로 독후감은 페이지 수를 늘이려고 글자 크기나 줄 간격을 조정하지 않습니다.
오타제로 독후감은 저자의 프로필은 생략하고, 그 자리을 더 중요한 내용으로 채웁니다.

이런 까닭에 오타제로 독후감이 성의있고, 그래서 창의적인 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0 pt, 자간 0%)
직언

이 책은 고대 철학자들, 특히 스토아 철학자들의 지혜를 빌려, 욕망과 쾌락에 휘둘리며 힘든 삶을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어떻게 하면 이런 욕망에서 벗어나 평안과 고요에 안착한 자유를 얻을 수 있는지 설명하고 있다. 달리 말하면 이 책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삶의 목표와 가치를 되돌아보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효과적이고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인생철학서다. 또한 이 책은 어제보다 조금 더 나은, 조금 더 현명한 오늘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지극히 단순한 진리를 고대 철학자를 통해서 말하려고 한다. 저자인 미국 라이트주립대학교의 윌리엄 B. 어빈 교수가 직접 스토아 철학자들의 조언을 일상에서 실천하여 그 효용성을 직접 확인하고 이들의 지혜를 독자들과 공유하려 하는 것이다.

책의 내용은 다음과 같이 4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스토아 철학의 탄생을 이야기한다. 2부와 3부에서는 스토아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할 구체적인 방법들을 설명하고 있다. 우선 스토아 철학자들이 마음을 가라앉히고 평정심을 유지하기 위해 개발한 심리 기법을 소개한 후, 스토아 철학에서 제시한 일상의 스트레스를 처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설명한다. 이 책의 핵심 내용에 해당하는 것으로 일상에서 직접 실천할 부분들이다. 마지막 4부에서는 스토아 철학의 현재 위상을 언급하고, 여러 가지 비평에 대해 스토아 철학을 변호하고 스토아 철학에 담긴 심리학을 재평가한다.
직언, 직언 독후감, 직언 감상문, 직언 요약, 직언 서평, 직언 줄거리, 윌리엄 B. 어빈
직언 : 죽은 철학자들의 살아 있는 쓴소리 / 윌리엄 B. 어빈 지음 ; 박여진 옮김/ 토네이도,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