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제로 독후감은 오타가 없습니다.
오타제로 독후감은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오타제로 독후감은 인터넷 서점 등의 글로 짜깁기하지 않습니다.
오타제로 독후감은 저자의 프로필은 생략하고, 그 자리을 더 중요한 내용으로 채웁니다.
이런 까닭에 오타제로 독후감이 성의있고, 그래서 창의적인 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0 pt, 자간 0%)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을 읽고
정리 관련 책을 몇 권 읽은 적이 있지만, 이 책은 격이 다르다는 느낌이다. 어릴 적부터 정리에 흥미를 가지고 몇 십 년을 정리에 관해 전문적으로 연구를 해온 때문인지, 저자의 정리에 관한 조언은 깊이가 있는 것 같다. 때로는 익히 알고 있는 상식과는 다른 말을 하기도 해 당황스럽게도 만든다.
정리를 단순히 청소나 수납의 의미로 이해하기 쉽지만, 정리의 의미는 그 이상임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집안을 정리하면 자신의 사고방식과 삶의 방식, 그리고 인생까지 극적으로 달라진다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이는 정리를 통해 과거를 처리하기 때문이다. 정리를 통해 인생에서 무엇이 필요하고 필요하지 않은지, 무엇을 해야 하고 무엇을 그만두어야 하는지를 확실히 알게 되기 때문이다. 즉, 물건을 통해 과거에 대한 집착이나 미래에 대한 불안과 마주하면 지금 자신에게 진짜 중요한 것이 보인다는 것이다.
사실 의식주라는 말처럼 먹는 것, 입는 것과 마찬가지로 집에 사는 것도 중요한데, ‘주’의 기본인 ‘정리’를 소홀히 하며 사는 것이 일반적인 모습이다. 이는 정리는 배우는 것이기보다는 습관처럼 익숙해지는 것이라는 의식이 사람들의 뇌리에 뿌리박혀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