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을 읽고

1. 50.hwp
2. 50.pdf
도입, 요약, 결어로 구분하여 도입은 환기 차원의 글, 책 전체 개략 등을 담고 있습니다. 요약에서는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저자의 주장을 정리하였습니다. 마지막 결어에서는 책을 읽은 후의 전체적인 느낌과 생각을 적었습니다.
도입, 요약, 결어의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을 읽고

도입
시골의사 박경철의 책이 호소력이 있는 이유는 이해관계를 떠나 객관적인 입장에서 경제 현상을 관찰하고 설명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소위 재테크 전문가나 금융기관의 전문가들은 자신이나 자신이 몸담고 있는 조직의 이익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일반인의 투자에 오히려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는 이야기를 할 수 있다. 증권사의 애널리스트가 매수 추천한 종목들은 거의 어김없이 하락하는 경우를 자주 보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박경철의 책은 힘없는 개미들에게는 투자 철학에서부터 자산을 보는 안목까지 골고루 키울 수 있는 참고서이다. 대학 경제학 서적이 이론적인 면이 강하다면, 이 책은 실전적인 투자입문서라 할 수 있다. 저자는 이 책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을 투자를 위한 사이비 경제학이라고 부르지만,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이 가져야 기본 철학부터 제시함으로써, 이 사람 저사람 말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만의 기준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시골의사의 부자경제, 박경철, 시골의사, 부자경제학, 자기혁명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 : 경제 원리에 숨겨진 부자들의 투자 비밀 / 박경철 지음 / 리더스북, 2006 / 총서사항 (시골의사의 다시 쓰는 투자론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