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론의 발전과 구성요소] 게임이론의 발전, 폰노이먼과 존내쉬의 게임이론, 게임이론의 주요 구성요소와 기본전제

1. [게임이론의 발전과 구성요소] 게임이.hwp
2. [게임이론의 발전과 구성요소] 게임이.pdf
[게임이론의 발전과 구성요소] 게임이론의 발전, 폰노이먼과 존내쉬의 게임이론, 게임이론의 주요 구성요소와 기본전제
[게임이론의 발전과 구성요소] 게임이론의 발전, 폰노이먼과 존내쉬의 게임이론, 게임이론의 주요 구성요소와 기본전제




목차


게임이론의 발전과 주요 구성요소

Ⅰ. 게임이론의 발전과 사회과학

Ⅱ. 폰 노이먼, 존 내쉬와 게임이론

Ⅲ. 게임이론의 주요 구성요소와 몇 가지 기본전제

1. 게임의 경기자
1) 합리성
2) 게임의 규칙에 관한 주지의 사실
2. 게임의 전략
3. 게임의 보상
4. 게임의 균형
게임이론의 발전과 주요 구성요소

1. 게임이론의 발전과 사회과학

게임이론은 원래 1920년대부터 싹트기 시작하였고, 제2차 세계대전 기간 동안에 군사전략에 대한 공식적(formal) 사고방법을 개발할 필요성에 부응하여 급속히 발전하였다. 게임이론에 대한 선도적인 연구의 상당 부분은 수학자인 폰 노이먼(John von Neumann)에 의하여 이루어졌다. 폰 노이먼은 1920년대 중반에...(이하 생략)
개념정의, 특징특성, 종류유형, 문제점해결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