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 -
서로 다른 기술 또는 제품들이 유사화 혹은 복합화 되면서 기존 시장 영역 간의 경계가 불분명
유비쿼터스의 정의
핵심
- 도로, 빌딩 등 모든 물리 공간에 컴퓨터의 내장으로 모든 사물과 대상이 지능화
- 전자공간에 연결돼 서로 정보를 주고 받는 공간
⇒ PC의 네트워크화뿐만 아니라 휴대전화, 센서 등 PC가 아닌 모든 비 PC 기기도 네트워크화되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대용량의 통신망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
IT, BT 기술들로 인해
유비쿼터스 환경을 이룬다
- 3 -
언제,어디서나 네트워크에 접속 가능
컴퓨팅 그리고 NT, BT와의 융합이
가져다 줄 차세대 IT 혁명으로서의
사회,경제적 총체
컴퓨팅 객체가 실생활 공간의 사물과
환경 속으로 스며들어 상호 연결되어
인간,사물,정보간의 자율적 컴퓨팅 환경이
제공되는 것
유비쿼터스의
기본개념
유비쿼터스
개념의 확장
한마디로
표현하면
유비쿼터스의 개념
- 4 -
유비쿼터스 개념의 진화
[메인프레임의 시대]
[PC의 시대]
[유비쿼터스 IT 사회]
....
유비쿼터스1 융합IT등장으로 인한
유비쿼터스 신대륙의 탄생
* Contents
1. IT 융합
미래사회로 갈수록 우리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실현.
IT는 다른 산업 발전의 원동력.
미래변화 주도할 IT 융합의 성공열쇠 유비쿼..
유비쿼터스11 유비쿼터스의 현재와 미래
목차
2
유비쿼터스와 우리의 생활
3
유비쿼터스의 미래
1
유비쿼터스의 개념
유비쿼터스의 개념
유비쿼터스 컴퓨팅, 또는 퍼베이시브 컴퓨팅(pervasive computing)이라고도 함. 시간과 ..
[IT]유비쿼터스의 이해-레포트프레젠테이션 목차
1. 유비쿼터스란?
2. 유비쿼터스 시스템의 4가지 주요특징
- Anytime, Anywhere, Anything
- 가상현실과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차이
3. 실생활 속 유비쿼터스
-홈 네트워킹 시스템
4. 유비쿼터스..
컴퓨터 개론 - 유비쿼터스 컴퓨팅 ■ IT839 전략
● IT839이란
정보통신부에서는 BcN(Broadband Convergence Network), IPv6, USN이라는 3대 인프라를 중심으로 하여 휴대인터넷, 홈네트워크, 텔레매틱스, 인터넷전화 등과 같은 8대 신규 서비스를 제..
유비쿼터스 비디오 감상문 유비쿼터스 비디오 감상문
모든 분야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IT도 예외는 아니다. 최신의 정보는 아닌 것 같지만 수업시간에 유비쿼터스와 관련한 영상을 보게 되었다. 우선은 그 영상 내에 등장하던 유비쿼..
[정보산업의 이해] 홈네트워크 - 유비쿼터스(Ubiquitous)에 관해 (Ubiquitous)
홈네트워크
(Home Network)
유비쿼터스
1. 홈네트워크 발전과정
2. 홈네트워크 란
홈네트워크 설치사례
홈네트워크의 전망
1. 홈 네트워크 발전과정
1. 유비쿼터스 (Ubiquitous)
유비쿼터스 시대..
[네트워크] 유비쿼터스의 이해 유비쿼터스의 이해
목 차
1. 유비쿼터스의 정의
2. 유비쿼터스의 유래
3. 유비쿼터스의 확산 배경
4. 유비쿼터스의 특징
5.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개념
6. 유비쿼터스의 여러 분야
7. 유비쿼터스의 적용 예
8.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