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제 선정 이유
우리나라 현대인들의 여가활동에서, 온라인게임을 집에서 즐기는 방콕 형 여가가 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는 IT 기술의 발전으로 집에서 다양한 활동이 가능해졌을 뿐 아니라, 지난해 경제불황으로 집에서 여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현대경제연구원이 16일 발간한 변화하는 여가 트렌드, STAR형 여가가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며 IT 기술의 발전에 기인한 방콕형 여가가 늘고 있다 고 분석했다.
본 조는 이러한 STAR형 여가 확산에 힘입어서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시장에 초점을 맞췄다.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이 발간한 [2008 게임백서]에 따르면 09년도 전세계 게임 시장은 약 1,165억 달러 규모이고, 이 중 온라인 게임 시장은 110억 달러로 전체 시장의 약 9%를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온라인 게임 시장은 매년 20%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고 한다. 전체 게임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는 콘솔게임 시장의 성장률이 급격히 둔화되고 있음을 감안하면 향후 온라인 게임 시장의 성장은 더욱 가속화 될 것이라 예상 할 수 있다. 더욱이 국내에서는 매년 22%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2010년에는 4조원에 육박할 것이라 예측하고 있으며([그림 1]참조), 그 중 온라인 게임은 전체 게임시장의 75.1%(2008년)를 점유하고 있다. ([그림 1] 참조)
엔씨소프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The Next Culture
Of China
목 차
Ⅰ 서 론
1. 사례선정 이유
2. NC소프트와 리니지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리니지)
(3) MMORPG란
Ⅱ 본 론
1. 전 세계 진출 현황
2. 대만 게임 시장 특성 및 진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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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Next Culture Of China
Introduction
NC Soft Lineage2
1
Market in Taiwan
2
Hardships in China
3
Strategy for reposition
4
사례선정이유
진출 2003. 1
낮아지는로열티, 지분율,
..
엔씨소프트 NC소프트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앞으로의전망,나의견해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게임의 플랫폼 패러다임의 컴퓨터에서 모바일로 급속하게 넘어가고 있는 추세로, 게임빌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9% 늘어난 426억원을 달성하였다.
또한 경쟁업체인 블리자드에서 ..
NC소프트(엔씨소프트) 세계적기업이 되기위한 글로벌 마케팅전략 1. NC SOFT의 해외진출
2. 온라인게임산업의 현주소
3. NC SOFT의 발전과정
4. NC SOFT의 해외진출전략
5. 글로벌 기업이되기위한 향후과제.
목차
1997.3. 엔씨소프트 창립
1998.9. 리니지 상용 서비스 개시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