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해외진출사례,게임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1. 닌텐도,해외진출사례,게임시장,마케팅,.ppt
2. 닌텐도,해외진출사례,게임시장,마케팅,.pdf
닌텐도,해외진출사례,게임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1
닌 텐 도
2
1.선정동기
23
사례선정 동기
- 사례선정동기

NDSL은 국내에서 200만대 판매라는
대기록을 세움

발매 후 1년 만에 100만대 또 다시 1년
후 200만대이상의 판매를 기록, 각종
매체에서 성공신화를 앞다투어 보도

우리나라 대통령조차 NDSL과 같은
게임기를 개발 할 수 없나 라는 발언
을 함

활발한 마케팅을 바탕으로 성공신화를
이룩한 NDSL에 대해서 알아
보고자 이 사례를 선정함



- NDSL 200만대 판매
닌텐도의 휴대형 게임기 ‘닌텐도DS라이트(NDSL)’가 국내 판매량 200만대를 돌파했다.2일 한국닌텐도(대표 코다 미네오)는 2007년 1월 18일 국내 정식 발매된 NDSL이 지난해 말 집계 결과 200만대 판매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ETN뉴스
4
2.기업소개
45
기업소개
1. NDSL 일본 본사소개

6
기업소개
2. NDSL 매출추이


3. NDSL 한국지사 소개
7
기업소개
4. 회사 연혁


8
3.환경분석
89
환경 분석
1.거시적 환경분석
게임시장의 성장- 대중들의 여가시간의 증가, 쉽게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대안,
여성들의 게임에 대한 관심

세계적 경제 불황 또한 게임시장 성장의 한몫을 담당함
아래의 표는 2003년부터 2008년까지의 세계 게임 분야별 시장규모 현황을 나타낸 표로서, 이를 통해 게임시장의 규모와 그 성장률에 대해서 알 수 있음
10
환경 분석
2.국내 시장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