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점 치는 문화, 자신의 별자리로 알아보는 운세, 특징, 사례, 관리,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1. 우리나라 점 치는 문화, 자신의 별자리.hwp
2. 우리나라 점 치는 문화, 자신의 별자리.pdf
우리나라 점 치는 문화, 자신의 별자리로 알아보는 운세, 특징, 사례, 관리,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Report
( 우리나라 점 치는 문화, 자신의 별자리로 알아보는 운세, 특징, 사례, 관리,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목 차

점치는 문화..

자신의 별자리로 알아보는 운세

점치는 문화..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체로 도교의 영향을 받아 미래의 일들에 대해 점을 치고 거기에 자신의 미래가 달려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주팔자나 궁합, 오늘의 운세, 취업, 대학 등 여러 가지 문제들에 대해 알아보곤 하는 데 이러한 현상들은 기독교인들에게도 많이 나타나고 있다.
TV드라마에서도 시어머니가 손자를 보기 위해서 며느리와 함께 점집을 찾거나 아들이 선을 보게 되면 함께 궁합을 보러 가는 모습들이 많이 나온다.
이처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점치는 문화’가 굉장히 익숙하며 보편적이다.
사람들은 점을 칠 때 음양오행에 따라 사주팔자가 결정된다고 생각하는 데,
그러면 먼저 음양오행이나 사주팔자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음양오행이란 목, 화, 토, 금, 수 를 말함인데, 대자연의 오묘한 섭리를 문자화한 것이라고 한다. 여기서 목은 지구별속의 모든 식물을 말하고, 화는 태양이 갖고있는 빛과 열에너지, 그리고 인화성이 있는 불을 말하며, 토는 지구별의 모든 땅(산과 들 등등......)을 말한다.
금은 지구별속의 모든 광물질과 완성된 기물들을 말하고, 수는 지구별속의 모든 물을 말한다고 한다.
다만, 독특한 특성 하나를 말해 본다면, 대자연의 섭리를 영화필름처럼 연속적으로 묘사 해낼 수 있는 특징을 갖고있기 때문에, 인간들의 평생에 관한 운의 흐름을 자세하고도 구체적으로 알아 낼 수가 있다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