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진 암페타민 불법제조의 대부분은 유럽에서 나타났고 나머지 일부가 호주에서 나타났다. 비록 압수자료는 페닉라세틱산과 1-페닐-2-프로파논 전구물질의 압수사실을 반영한 것이지만 확인된 비밀공장의 수와 압수량은 문제의 정도를 우려할 만한 수준의 것은 아니다. 네덜란드는 1995년 유럽 불법 암페타민의 주요 원산지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그 나라는 암페타민 전구물질의 압수에 대한 보고가 없다. 마약통제위원회는 네덜란드에서의 압수가 대규모의 불법 마약제조로부터 기대되는 것과 비교될 수 없음에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먼저 폴란드는 대규모의 페닉라세틱산과 1-페닐-2-프로파논 압수중 일부를 보고했다. 폴란드에서는 4개의 비밀제조공장이 1994년 궤멸되었고, 1995년에는 8개, 1996년 1/4분기에는 3개가 궤멸되었다. 독일과 영국에서의 암페타민 불법 제조는 관련 전구물질의 압수에 의해 나타내졌다. 여기에서 정보가 제공되었고 압수된 전구물질의 대부분은 국내 원산지로 규명되었다. 1996년 영국 기관은 이 나라에서 밝혀진 가장 큰 것 중의 하나로 암페타민 설페이트 60킬로그램 이상을 제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암페타민 불법 제조공장을 궤멸시켰다. 경찰은 전구물질의 판매 감시를 통해서가 아니라 유리제품과 실험 장비의 구입과 관련한 자발적인 폭로작전에 첫 경계경보를 발했다.
과거 유럽에서는 불법 제조시 중요한 부문이 되는 1-페닐-2-프로파논의 불법 제조에 대한 보고는 없었다. 최근 이태리에서 시작물질로 페닉라세틱산을 사용하는 제조가 몇해동안 발생하고 있음을 제시하고 있다. 암페타민 전구물질 특히 페닐라세틱산의 불법제조는 호주로부터 보고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