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마케팅,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

1. 컬러마케팅,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hwp
2. 컬러마케팅,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pdf
컬러마케팅,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
. 색상별 마케팅

◎ 색의 상징성

1) RED

빨강은 존재감이 있는 색으로 사람의 시선을 끌기 때문에 절대 무시할 수 없다. 또한 빨간색은 자극적이면서 사람을 흥분하게 만들고 식욕을 느끼게 할 뿐 아니라 맛있고 달콤함을 연상시켜 음식의 맛을 돋구는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빨강은 따뜻한 색이라고 표현한다.

빨간 사과, BC카드

빨강색은 사람에게 강렬한 인상을 준다. BC카드는 지난 2001년 새로운 모델을 등장시키면서 빨강색을 전면에 내세우는 전략을 세웠다. 이는 BC로 사세요, 부자되세요, 당신의 빨간 사과 BC입니다. 라는 일련의 광고캠페인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특히 빨강색을 이미지 컬러로 내세운 점이 이전의 광고와 다른 점으로 크게 와 닿았다.

코카콜라

일반적으로 빨간색은 사람을 다소 흥분시키는 경향이 있다고 조사되고 있다. 코카콜라의 빨간색은 색상의 특징과 제품의 특징이 잘 부합된 대표적인 사례로서, 빨간색의 강렬함과 코카콜라의 짜릿한 맛이 하나로 잘 어우러져 느껴진다. 음료 자체의 검은 색이 아닌, 정열의 빨간색으로 인식된 코카콜라의 컬러마케팅은 대표적 성공 사례로 꼽혀지고 있다.

패스트푸드점

롯데리아, 파파이스, KFC, 버거킹 등 패스트푸드 매장의 인테리어를 떠올려보면 공통점이 눈에 띈다. 그것은 바로 빨간색. 대부분의 패스트푸드 매장은 간판부터 실내장식, 심지어 의자 색깔까지 거의 빨간색 혹은 노란색 등의 Color로 치장되어 있다.
또한 패스트푸드점에는 빨강과 노란색 간판으로 일색이다. 이것 또한 식욕을 보다 적극적으로 자극시키기 위해 색을 활용한 예라고 할 수 있다. 파버비렌이 연구한 바처럼 빨간색보다 주황색이나 맥도날드, 버거킹을 비롯한 다국적 기업들은 채도가 높은 원색의 빨간색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빨리 메뉴를 선택하게 하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패스트 푸드점의 성격을 극대화 한 것으로 회전율을 높여 경제적 가치를 올리기 위해서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