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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포츠마케팅,스포츠산업,스포츠엔터.pptx
2. 스포츠마케팅,스포츠산업,스포츠엔터테.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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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그리고엔터테인먼트.
0. 목차
3. 스포테인먼트의 기능
(1) 커뮤니케이션 측면
(2) 마케팅 측면
(3) 기타


4. 스포테인먼트의 현주소와 미래
1. 스포테인먼트란 무엇인가
(1) 스포테인먼트의 정의
(2) 스포테인먼트의 탄생
(3) 스포테인먼트의 유형 및 사례

2. 한국프로야구의 스포테인먼트

1. 스포테인먼트란 무엇인가

스포츠(Sports) +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 스포테인먼트(Spotainment)

하지만, 단순히 스포츠에 오락성이 부여된 것만이 아닌
‘함께하는 즐거움’ 이라는 부가적 가치가 창출된다.
1. 스포테인먼트란 무엇인가
스포테인먼트의 탄생

스포츠는 드라마나 영화 등의 연출된 인위적 감동보다 한 차원 높은 감동, 즉 ‘각본 없는 드라마’의 감동을 수용자에게 선사한다.
→ 이는 스포츠의 현실성과 역동성, 그리고 의외성에서 비롯된 것

스포츠는 이제 단순히 몸을 이용해 승부를 가르는 행위를 벗어나 엔터테인먼트의 영역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선수들 또한 이를 인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 많은 선수들이 스포츠 스타가 되기를 원하고 있는 상황
1. 스포테인먼트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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