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사소개
뷰티크레딧은 미샤, 더페이스샵에 이어 저가화장품시장을 공략하는 (주)소망화장품의 토탈스킨케어 브랜드샵이다. ‘꽃을 든 남자’의 스킨샤워와 컬러로션등의 라인을 대표상품으로 주력했던 소망화장품은 2004년 ‘뷰티크레딧’을 오픈하여 다양한 화장품의 공급을 꾀하고 있다.
소망화장품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원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최상의 품질과 가격으로 공급하려고 한다. 이를 위해서 뷰티크레딧은 화장품에 미용보조식품을 더한 토탈스킨케어 브랜드샵으로써, 피부의 외적, 내적의 아름다움추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700여종에 이르는 각종 화장품을 3000원대에서 15000원대에 이르는 다양하고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경쟁력을 보이고 있기도 하다.
회사의 조직은 미용사업본부, 시판영업부, 마트영업부, 특판영업부, 해외영업부, 제약사업본부의 6개조직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화장품의 생산은 한국콜마와 코스맥스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1) 뷰티 크레딧의 성장과정
뷰티 크레딧은 1992년 설립 된 소망화장품에서 2005년 출시한 토탈 스킨케어 브랜드 샵이다. 뷰티 크레딧의 이름은 모든 이들의 소망인 아름다움(Beauty)을 믿을 수 있는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실현하려는 기업의 의지를 신용(Credit) 이라는 단어를 통해 나타낸다. 스킨, 바디, 헤어, 메이크업, 다이어트(건강식품)의 라인별로 자신의 피부와 건강상태, 체질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다. 화장품에 미용보조식품을 더해 피부 외적인 면뿐만 아니라 내면에서부터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한국인의 피부에 적합한 자연 화장품과 건강 기능 식품으로 진정한 건강과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것이 이 브랜드의 모토이다.
2) 뷰티 크레딧의 회사이념
첫째, 뷰티 크레딧의 철학은 자연존중이다. 자연의 재료에서 추출한 화장품 및 우리 농산물로 만든 무공해 먹거리들은 외적인 아름다움은 물론 내적인 아름다움까지 돌보아 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