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료는 모바일 결제는 서비스 종류와 활성화에 이슈와 해결 방안을 제시한 A+ 레포트입니다.
I. 서론
II. 본론
1. 모바일결제서비스에 대하여
(1) 모바일결제서비스의 개념
(2) NFC 서비스 활용 모델
(3) 모바일결제서비스의 시장 규모
2. 모바일결제서비스의 활용 모델
(1) 모바일결제서비스의 발전 방향
(2) 주요 기업군의 대응 현황
3. 해외의 모바일결제 추진사례
(1) 일본
(2) 미국
1) 스타벅스
2) 구글
(3) 영국
(4) 중남미국가
4. 모바일 결제서비스 활성화 방안
(1) USIM 칩 용량 확보 및 표준화
(2) NFC 탑재 휴대 단말기 보급 확대
(3) 결제기 보급 확대
III. 결론
<참고 자료>
I. 서론
최근 스마트폰의 급속한 보급으로 모바일뱅킹의 대중화 및 NFC 기반 지급결제의 활성화가 예상된다. 구글, 애플 등 기존의 플랫폼 사업자와 이동통신 사업자들을 중심으로 모바일 결제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노력들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특히 개성과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문화의 확산과 IT기술의 발달로 인해 향후에는 개인화와 부가서비스의 차별화가 모바일금융 경쟁력의 핵심요소가 될 것이다. 모바일 결제서비스는 이동전화단말에서 신용카드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모바일 결제는 서비스 종류 및 인프라 한계로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자료는 모바일 결제는 서비스 종류와 활성화에 이슈와 해결 방안을 제시한 A+ 레포트이다.
신영증권(2011. 2. 25), NFC, 스마트한 모바일 결제 시스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모바일 단말 금융결제 활성, 2010
전자신문, 스마트폰 전자지갑 서비스 이통사-제조사 ‘동상이몽,’ 2010.
김태현, 강유리, “모바일 지급결제 동향과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시사점 논의,” 정보통신정책연구, 제22권 18호, 2009.
5가지 스마트 모바일 트렌드 [모바일,온디맨드,온리 모바일,플랫폼] 5가지 스마트 모바일 트렌드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1. 소셜미디어와 커뮤니티
2.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결제하여 사용할 수 있는 온디맨드(On-demand) 확산
3. 모바일결제 확산과 마케팅, PR, 광고, 구매..
전자결제시스템의 문제점과 대응방안 본 자료는 전자결제시스템의 종류로 1) 트레이드 카드(Trade Card), 2) 볼레로 시스템(Bolero Surf), 스위프트(SWIFT), 4) KOPS System 의 기본 개념과 장점 및 단점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전자결제시스템의 문제..
엔터테인먼트 사업전략기획안 종합 엔터테인먼트시장의 Management Agency
ENTERTAINMENT
기초 사업 계획안(案)
코시아
Contents
100. 사업개요
200. 사업 계획
300. 시장분석
400. 컨텐츠 사업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엔터테인먼트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