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의 미래,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
목 차
모바일
RFID
유비쿼터스
디지털 사회
Personal
Multimedia
Network
디지털화/고속대용량화
이동통신 보급확대
영상 커뮤니케이션 욕구
개인에 의한 컨텐츠 편집
Stand Alone에서 Network화
다채널화
미디어 다양화
쌍방향화
Downsizing
Network Computing
디지털 사회 커뮤니케이션 구조 변화
기업 주도형(Push)
소비자 주도형(Pull)
커뮤니케이션
형태
기업이 원하는 정보
기업-소비자간
커뮤니케이션 한정
일방적 / 수동적
기업
메시지 내용
컨텐츠 생산
메시지 전달방식
커뮤니케이션
범위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
기업 + 소비자(UCC)
상호작용/능동적
기업-소비자,
소비자-소비자간
범위 무제한
디지털 사회 고객의 변화
비고객
일시적 고객
충성 고객
협력자
고객 가치 강화
고객 유지
고객 획득
모든 고객의 1:1 맞춤 마케팅 시대가 온다.
어떻게
모바일 + RFID → 유비쿼터스
Chapter 1 : 모바일 서비스
모바일 서비스
이거 아세요
모바일 서비스
집에서 나올 때 꼭 챙겨
나오는 것은
대부분 사람들의 답: 휴대폰, 열쇠, 지갑
“매월 무선전화를 통해 3500억 개의 문자 메시지가 교환되고 있다”
모바일커머스 : 무선통신 기술을 이용하여 소비자나 기업이 안전하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모바일커머스 시장은 현재의 디지털 컨텐츠 중심에서 온 오프라인의 제품 및
서비스의 판매로 빠르게 재편될 것으로 예상.
모바일 서비스
모바일 뱅킹
모바일 쇼핑
모바일 트레이딩
모바일 게임
모바일 여행사
모바일 복권
모바일 서비스 - 현황
모바일 콘텐츠 관련시장은
2006년 9,501억원의 시장 규모를 형성,
전년대비12.2%의 성장률을기록함
위성DMB의 매출 증가가 결정적인 성장요인
기존에 모바일 관련시장을 주도 해왔던 모바일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