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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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끝에서 시작하는참이슬fresh“참이슬이랑 놀면서 공짜로 마시자~”
목차

1. Why

2. 사례분석

3. 디지털 속 참이슬
왜 디지털 마케팅 인가
디지털 시장의 현황
마케터의 Need와 모바일 광고
우리의 목적 많이 팔기
즐거움주기. 홍보
디지털 시장의 현황
이동통신 가입자 수 : 3208만명 (전국민의 70%, 경제인구의 90%)
무선인터넷 가입자 수 : 2924만명 (브라우저 2633만명 차지)
전체 시장 규모 : 1.8배 (2001년 6,900억 2002년 1.2조원)
컨텐츠 시장 규모 : 6.5배 (2001년 380억 2002년 2,500억원)
이통사 데이터 매출액 비중 : 2.4배 (2001년 5% 2002년 12%)
무선인터넷 ARPU : 2,238원 현재 13,800원
성장의 견인차 : 전체 가입자 절반의 CDMA2000X1, 컬러단말기 30%
모바일 사용의 일상화 !!
모바일 컨텐츠 시장의 확대 !!
마케터의 Needs와 모바일 광고
마케터의 고민
고객 데이터베이스의 확보와 활용
1:1 마케팅의 필요성 증대
언제, 어디서나 가능한 마케팅 방법
신뢰할 수 있는 이통사의 데이터베이스
맞춤형 정보를 통한 최적화된 개인 광고
타겟 고객에게 가장 확실하게 전달되는 미디어
사례 분석
OK 쿠폰
OB
테크노 마트
당위성
1) 매장방문 유도 SK의 OK쿠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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