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의 시작은 1960년으로 시작된다. 노스페이스라는 이름은 산의 가장 춥고 혹독한 면을 따서 만들어졌다. 좀 역설적인 얘기이지만 원래 노스페이스는 해수면에서 150피트의 고도인 NorthBeach라는 해변에서 시작되었다. 이곳에서 여행광이라는 열정을 가진 사람들이 작은 등산용품을 내며 시작했고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Berkely 지역으로 옮겨 고유 브랜드를 가진 The NorthFace라는 이름으로 1966년 의류와 등산장비를 디자인 및 생산을 시작하였으며 자연을 해치는 최소한의 영향도 주지 않도록 인간이 화석연료 등 인위적인 도구에 의존하지 않고 인간 스스로의 힘으로 이동하는 것을 전제로 설계하며, 실질적인 기능성을 추구한다는 컨셉을 가지고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미국에서 탄생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일본 골드윈 사와 합작 설립한 (주)골드윈코리아(영원무역의 자회사)를 통해 1997년 국내 라이센스권을 확보하면서 국내에 들여왔다. 2003년 업계 최초로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데 이어 아웃도어 시장에 매년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미 매출이나 브랜드 파워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지만 “never stop exploring” 의 슬로건에 맞춰 한계에 도전하기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림] 노스페이스 연간 총 매출
노스페이스는 한국의 외환위기로 공식
매장 1호점은 1999년에 야 열었다. 이후 해마다 30%씩 성장했다. 2003년에는 아웃도어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이후 한번도 1위 자리를 다른 업체에 내준 적이 없다.
http://cafe.naver.com/northface2011.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