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베케트,이오네스코,아다모프,주네등의 희곡에 적용되는 용어로서 1930년대 초현실주의 운동에서 유래되었다.`50,`60년대에 괄목할만한 성공을 거두었다. 언뜻보기에는 이들 작품운 극의 구성과 성격 묘사에 관한 전통적인 극작방법을 거부한듯이 보였다.극의 제시부는 때로 모호하여 등장 인물의 과거사 또한 거의 언급되지 않았다. 등장인물 자체가 유동적으로 연기 도중 불합리하게 비논리적으로 자신의 성격을 변모 시키며 행위를 모호한 상태로 남겨지거나,환상적이며 기괴한 사건들을 내포한다.
브레히트의 서사극 이론 브레히트의 서사극 이론
Ⅰ.서론
제1차 세계대전 직후 독일 사회는 민주적 성격의 헌법이 등장했지만, 패전으로 말미암은 경제적사회적 혼란은 더욱 심해져가고 정당의 난립, 실업자들의 폭동, 그리고 나찌의 등..
비 아리스토텔레스적희곡의 플롯구조 비아리스토텔레스적 희곡의 플롯구조
아리스토텔레스적 희곡의 플롯구조는 긴밀한 인과관계에 의해 진행되므로 독자나 관객을 극속에 몰입시키기 용이하다. 그러나 작가가 의도적으로 그러한 장점을 외면하고, ..
오태석-심청두번인당수 심청이는
왜
두 번
인당수에
몸을
던졌는가
7
오태석
1. 오태석 작품의 특징
1.1 형식
1.2 내용
1.3 난해성
2. 캐릭터 분석
2.1 심청
2.2 용왕
2.3 세명
3. 작품 분석
3.1 장르 분석
3.2 내용 분석 ..
영화와 연극 - 영문학과 헤롤드 핀터에 관한 영화와 연극
『 The Sleuth 』, Harold Pinter , 2007
목 차
Ⅰ. 헤롤드 핀터, 그는 누구인가
Ⅱ.『 The Sleuth 』, 안소니 샤퍼 와
『 The Sleuth 』, 헤롤드 핀터 비교
Ⅲ. 『 The Sleuth 』분석
Ⅰ. 헤롤드..
[교양, 연극영화] 내러티브에 대해서 내러티브
초기 영화
과학적 탐사 및 뉴스 취재나 다큐멘터리의 도구, 회화의 연장, 시골 장터의 단순한 눈요기거리
이야기(하기의 미디어)보다는 전시 혹은 소개presentation(의 미디어)로 인식, 단순한 기록 보존..
서사극 1.서사극의 비유적 성향
브레히트의 서사극은 대부분 형식을 가지거나 적어도 비유극의 범주 안에서 다루어질 수 있다. 실제로 「비유극」이라는 부제가 붙여진 작품은 『四川의 善人』(1941)과 『아르투로 우이..
브레히트의 서사극 1.서사극의 비유적 성향
브레히트의 서사극은 대부분 형식을 가지거나 적어도 비유극의 범주 안에서 다루어질 수 있다. 실제로 「비유극」이라는 부제가 붙여진 작품은 『四川의 善人』(1941)과 『아르투로 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