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도 경제학] 해외언론 매체들이 바라보는 교토기업

1. [제도 경제학] 해외언론 매체들이 바라.hwp
2. [제도 경제학] 해외언론 매체들이 바라.pdf
[제도 경제학] 해외언론 매체들이 바라보는 교토기업
해외언론 매체들이 바라보는 교토기업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옴론
옴론소개
해외매체가 바라보는 옴론
-교세라
교세라소개
해외매체가 바라보는 교세라
-닌텐도
닌텐도소개
해외매체가 바라보는 닌텐도

Ⅲ. 결론

Ⅰ. 서론

‘교토식 경영’은 교토 지역의 독특한 경영방식과 기업 문화를 통칭하는 말이다.장기적인 경기침체와 높은 국가 부채로 일본의 경제가 예전만 하지 못한 가운데 교토식 경영 방식을 배우고자 하는 기업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다. 일본 교토 지역 중소기업들의 CEO들은 개성 있는 경영 철학과 그에 맞는 카리스마로 특화될 기술을 개발하고 혁신을 거듭해왔다. 내수시장을 점령 한 도쿄 지역의 기업에 밀려 교토지역의 기업들은 필연적으로 혁신을 추구해야했다. 또한 교토대를 비롯한 수많은 대학들이 있어 중소기업이 기술적인 어드바이스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지적 인프라를 조성하고 있다. 그 결과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거두고 있으며 이들의 경영방식을 배우려는 기업인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비용 절감을 통해 효율적으로 생산하는 도요타 식 성공보다는 독창적인 경영과 혁신성으로 승부하는 교토 기업의 경영방식이 빛을 발하게 되었다
이제부터 대표적인 교토 기업 7개를 선정하여 다양한 측면을 통해 알아보자.

Ⅱ. 본론

Omron
1.옴론
옴론은 1933년 Kazuma Tateishi가 1933년 창립하였으며 1948년 재합병이 되었다. 전자제품이나 자동차 생산에 들어가는 첨단센서, 스위치 커넥터 등에 관한 한 세계 정상의 자리에 위치하고 있다. 옴론은 1962년 전자 자동판매기 개발에 착수 하였으며 그 후 위조지폐 감별기, 도로교통 신호기, 신용카드를 이용한 자동판매기 등 점차 사업을 다각화 시켰다. 기술 핵심은 동일하나 사업부문이 확대되어 가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