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결혼&이성교제

1. 청년결혼&이성교제.hwp
2. 청년결혼&이성교제.pdf
청년결혼&이성교제


청년회 토론주제(결혼과 이성교제)

본 자료는 총신 신학 대학원 권 성수 교수의 “청년과 신앙”이라는 책에서

발췌 요약한 내용임.

결혼과 이성 교제

<서 론>
요즈음 젊은이들 중에서 결혼을 꼭 해야 하느냐고 질문하는 사람이 의외
로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독신의 은사를 확신하는 사람에게는, 결혼하는 것보다는 혼자 사는 것이 하나님 나라 확장에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혼자사는 것이 결혼해서 가정을 이루고 사는 사람보다 더 성별된 삶을 사는 일이라고 생각하는 것은,하나님이 우리들에게 허락하신 결혼의 신성성을 모독하는 것입니다.
결혼제도는 인간이 타락하기 전에 하나님이 주신 최고의 선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감사함으로 받아들여야 하며 그것을 통해 우리는 영육간에 커다란 유익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아뭏든 독신으로 사는 것보다는 결혼을 해서 두남녀가 가족공동체를 이루어 생활하는 것이 하나님의 창조질서에 부합하는 일이며 그것이 인간 본성에도 어울리는 일인 것입니다.
사실 결혼이 한남자와 한여자의 문제를 모두다 해결해 줄 수는 없지만 그결혼을 통해 얻는 유익은 크다고 할 수 있읍니다. 즉 두남녀가 서로서로에게 깊은 애정과 관심,존경심으로 하나의 공동체를 유지시켜 니간다면 그들 당사자의 유익뿐 아니라 하나님의 목적인 하나님나라 확장에도 기여하는 것이 될것이기 때문입니다.
결혼 통해서 저절로 가정이 행복해 질 수 없다는 사실은 잠언 14장 4절을 통해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소가 없으면 구유는 깨끗하려니와 소의 힘으로 얻는 것이 많으니라”
특히 남자의 경우, 아내가 없으면 남편이 “창살없는 감옥”에서 석방되는 기분이 들 것 같지만 그 아내의 힘으로 얻는 것이 많다는 사실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본 론>
....
사회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