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조에서 나름대로 남녀 조원 각각 미팅의 정의에 대해 내려보았는데요..
남녀 조원 모두 이제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정의내린 미팅이란, 잠재적으로 짝을 찾고자 하는 심리를 가지고 하는 이성친구와의 놀이이며 새로운 인간관계를 만들고 더 나아가 인간의 본능 중 하나인 이성간의 끌림에 대한 편안한 기회를 만드는 자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미팅의 목표
미팅의 목표는 짝을 찾기 위한 것과 단순히 하루 즐기기 위한 것 이렇게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미팅을 통해서 자신의 짝을 찾기는 힘들다는 것을 모든 조원이 공감했습니다.
실제로 서울 경인지역 남녀 200명을 대상으로 한 미팅의 결과를 묻는 질문에서 전체 응답자 중 28.9%가 상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답했고, 서로 마음에 들어 사귀게 됐다는 응답은 전체 12.5%에 그쳐 미팅의 성공률은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흔히 소개팅은 1:1인 반면 미팅은 여러명:여러명이므로 성공할 확률이 더 높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미팅의 성공률은 저조합니다.
(표 넣어줘요 ^^)
☆왜 이럴까요☆
왜냐하면 미팅이라는 것은 일대일의 남녀간의 만남이 아닌 남녀 여럿이서 하는 단체놀이와도 같기 때문에 한 순간에 그 전체 분위기가 결정되며, 설사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더라도 전체적인 미팅 분위기가 침체되었다면, 어색한 분위기에 휩싸여 빨리 집에 가고 싶다는 생각만 하게 마련이죠.. 또한 여러 명 중 괜찮은 이성이 포함되어 있더라도 다수의 폭탄 속에 그 퀸카, 킹카도 묻혀서 동일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튄다라는 생각보다는 튀지만 결국 한통속이라는 인식 때문이기도 하지요..
그러므로 미팅의 목표는 자신의 현 상태와는 상관없이, 즉 이성친구의 유무를 불문하고 자신과 다른 환경에서 사는 사람들과 만나서 하루 혹은 일정시간동안 관계를 유지하며 즐기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