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황석영에대해서[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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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황석영에대해서[1]..

★☆★ 작가 황석영에 대해서......

황석영은 1943년 만주 신경에서 태어났다. 8.15 해방 때 평양으로 이주했다가, 황해도 신천에정착, 그리고 1949년 금방 월남하여 서울에 살게된다. 6.25전쟁으로 대구까지 피난했다가 서울로 돌아온다. 1956년 경복중고를 다녔으나 중퇴하고, 그 직후 「사상계」지에 「입석부근」이 입선되었다. 1964년 숭실대학 철학과를 다니다 중퇴, 공사판과 공장을 전전하며 유랑했다. 1966년 오랜 방랑 생활을 마치고 베트남전에 참가하기도 했다.
베트남에서 돌아온 후 심한 자기 혐오증에 빠졌다가 글쓰기를 통해서 자신의 삭막한 생활을 이겨내게 된다. 1970년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탑」이 당선됨으로써 본격적인 작품활동을 벌여「객지」,「삼포가는 길」등 수작을 냈다. 1974년부터 1984년까지 『한국일보』에 대화소설『장길산』을 연재함으로써 작가적 역량을 인정받았다.
광주 민주화운동의 실상을 기록한『죽음을 넘어 시대의 어둠을 넘어』, 베트남전을 다룬
『무기의 그늘』로 최대의 작가로 인정받았다. 1989년 월북 이후, 통일운동에 애쓰다가 귀국, 1994년 현재 투옥중이다.

- 작품 세계...
작가 황석영은 70년대 한국문학에서 독특한 이정표를 세워놓은 작가라고 할 수 있다.
작품에는 한 작가의 문체와 함께 그 작가의 체질이 있는데 그 또한 껄껄하고 씩씩한 남성적인 모습이 보여진다. 작품에서 보면 상황과의 부딪침에서 한발도 뒤로 물러서지 않으려는 작가의식을 느낄 수 있다. 그 작가의식은 그의 문학이 행동적이고 사실주의적 수법으로 전개한다. 그의 여러 작품들은 대중과 영합하는 말초적 감각도 아니고 예술 지상주의적 미문 의식도 아니다.
그의 소설을 대할때 읽는 이는 처음에는 무덤덤하게 또는 약간 지루한 듯 차분히 읽어 들어가게 된다. 그러다가 소설이 진전되어 나가는 과정에서는 거친 말과 욕설 또는 칙칙하고 추하고 눈살이 찌푸려질 정도로 고통스러운 장면이 스스럼없이 제시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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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 어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