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대상의 트레디셔널 캐주얼 웨어 브랜드인 폴로는 트레디셔널 캐주얼웨어 중 최고급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하여 베이비폴로라는 아동복 브랜드를 출시해서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물론 고가이므로 대중브랜드라고 할 수는 없고 '있는집 자식' 들이 입는 옷입니다.
물론 성인용 폴로와 비슷한 컨셉트와 느낌의 제품입니다.
어짜피 옷을 구입하는 사람은 애들이 아닌 그 부모이므로, 자식들과 부모자신이 좀 더 뽀다구 있게 보이기 위한 부모의 허영심() 등을 자극해서 성공한 예입니다.
<사례 2> 샤넬 - 사넬 ALLURE Homme (실패 사례)
누구나 알 듯이 샤넬은 여성용 향수에서 세계적인 브랜드 입니다.
그 샤넬이 몇년전 ALLURE Homme 라는 남성용 향수를 출시했다가 고전한 적이 있죠.
(지금도 살아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
같은 '향수'이지만 < 샤넬 = 여성의 향기 >라는 소비자 인식이 너무 강해서 남성에게는 왠지 안어울린다는 소비자 인식때문에 실패했답니다.
<사례 3> GE-신뢰에 바탕을 둔 브랜드 확장
GE나 Sony, 3M 등은 자사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확장하여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흔히 선진 기업들은 모두 전문화된 기업이라고 이야기한다. 그러한 근거에서 우리나라 기업도 전문화되지 않고서는 살아날 수 없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GM이나
Ford를 보면 분명히 전문화된 회사다. 그러나 초우량 기업들인 GE나 Sony, 3M 등은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회사들이다. 또 GE, Sony, 3M 등은 자사의 다
양한 상품에 자사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확장하여 사용하고 있다는 특징도 지니고 있다.
개항을 전후한 한중일 삼국의 사회경제와 대응전략의 비교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의 개항
- 일본의 개항 요구와 강화도 조약
- 개항기 경제구조의 변동
- 사회경제적 위기의 고조
2. 중국의 개항
- 개항과 외국 세력의 확장
- 사회 모순의 격화와 반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