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과 서양에서의 새로운 출발

1. 동양과 서양에서의 새로운 출발.hwp
2. 동양과 서양에서의 새로운 출발.pdf
동양과 서양에서의 새로운 출발
과 목 명 : 선교 역사
제 목 : 동양과 서양에서의 새로운 출발
지도교수 : 교수님
제출일자 :
제 출 자 :

제 7 장 동양과 서양에서의 새로운 출발

동양 교회는 소아시아를 거쳐 서방 그리스도교 세계의 심장부까지 밀고 들어온 이슬람의 진출과 이교도들인 타타르족의 러시아 진출등 양차의 대 타격으로 그 기능이 마비되어 있었다. 콘스탄티노플의 함락은 동방 제국의 몰락일 뿐만아니라, 희랍어- 교회의 위대한 선교 역사의 종언을 뜻했다. 콘스탄티노플, 안디옥, 예루살렘, 알렉산드리아등 위대한 총감독 교구들을 가지고 있었던 남부 정통 교회들은 아랍과 투르크의 연속적인 지배하에서 묵인, 혹은 협박을 받으면서 살아왔다.

그는 동방 교회 선교의 탁월한 전통을 쫓아 선교 지역의 언어를 사용했고 가능한 한 자신의 양떼들이 시르관 족의 관습과 풍습을 유지 시켰으며, 의심스러운 방법으로 신자들을 얻는 일도 피하였다. 모스크바가 비잔틴 세계의 후사이며 투사가 되는 거지요. 이때부터 모스크바의 통치자들은 그들의 도시를“제삼의 로마”로 부르기 시작한다. 첫번째 로마는 이단자들의 손에 떨어졌다. 두번째 로마라고 하는 할수있는 콘스탄티노플은 투르크의 손에 떨어졌고 모스크바만이 홀로 남았다.

러시아 교회의 첫 번째 해 활동은 새로운 개척지로 쏟아져 들어가는 러시아 교인들의 요구에 대한 최소공급에 불과한 것이었다. 선교사들의 임무는 어려울 것이었다. 세 개의 종교가 이 지역에서 경쟁을 하고 있었다. 대다수의 주민들은 종교라고 부르기보다는 마술과 공통성이 많은 , 흔히 샤머니즘이라고 부르는 종교를 신봉하는 물활론자들이었다.

1. 서시베리아 선교

필로페이는 의심할 나위 없이 열성적이며 헌신적인 선교사였고 결과도 없지 않았다 . 그의 재직시에는 교회수는 160곳에서 448곳으로 늘어났으며 4만명에게 세례를 베풀었다고 한다.

2. 중국 선교

....
인문, 어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