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F는 International Tennis Federation의 약자로 세계 테니스 경기를 통할하는 단체다. 1913년 각국 테니스 협회가 프랑스 파리에 모여 국제회의를 열 때 발족되었다. 초기 참가국은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프랑스, 독일, 영국, 네덜란드, 소련, 남아프리카 공화국, 스웨덴, 스위스 등이었다. 1924년 1월 1일부터 공식적인 규칙이 발효하였다. 1963년에는 창설 50주년 기념으로 국제 여성 경기인 페더레이션 컵(Federation Cup)을 창설하였다. 1977년 현재의 명칭으로 이름을 변경하였고, 그후 테니스가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조직에는 회장, 부회장, 5명의 이사, 80명의 직원들이 있으며 주요 정책들은 연례 총회에서 결정한다. 주로 테니스 경기를 운영․통제하고 국제 경기․국제 순회경기를 관장하며 테니스 발전 계획을 세우는 일을 한다.
올림픽 경기와 그랜드 슬램(Grand Slam)에 관여하고 있는데, 그랜드 슬램에는 오스트레일리아 오픈, 윔블던(Wimbledon), 롤랜드 개러스(Rolland Garros), 유에스(US) 오픈 등의 네 경기가 있다. 그외 ITF 남자경기와 여자경기의 위성중계, 휠체어테니스대회, 각종 토너먼트와 주니어 경기 등에도 관여한다. 주최하는 남자경기로는 데이비스 컵(Davis Cup), 여자경기로는 페더레이션 컵이 있으며, 매년 오스트레일리아대회와 현대호프맨 컵(Hyundai Hopman Cup), 시즌마다 각종 대회를 열고 있다.
그밖에 연맹의 공인 선수권대회로는 전영(全英)․전호(全濠)․전불(全佛)․전미(全美)․전남아(全南阿) 및 각국 테니스협회가 주최하는 각 선수권대회와 스칸디나비아 선수권대회, 남아메리카 선수권대회, 아시아 선수권대회가 있으며 각 대회에는 일반 남녀 단복식 및 임의종목, 혼합복식종목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