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소프트웨어

1. 멀티미디어소프트웨어.hwp
2. 멀티미디어소프트웨어.pdf
멀티미디어소프트웨어
멀티미디어 산업의 발전은 통신, 방송, 컴퓨터 업계간의 산업 구분을 없애주는 방향으로 발전되고 있으며, 사실상 그 기술은 이미 장벽을 넘어선 상태이다. 그 이유는 다음의 세가지로 기술할 수 있다.

첫째, 멀티미디어는 단시간에 사람들의 입에 오르다가 끝나버리는 유행이 아니고 정보화 사회에서 필수적인 기반 기술이며, 향후 사회의 발전은 멀티미디어를 기본으로 전개될 것이다.
둘째, 멀티미디어는 교육, 오락, 홈쇼핑, 재택 근무, 재택 수업, 전자 결재 등 정보의 전달 방식에 직접적으로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셋째, 이러한 변화에 맞추어 멀티미디어 관련의 산업이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며, 일반인들은 이러한 거대한 변화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기를 원하고 있지만 대응할 방향에 대한 정보의 부족으로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관련의 산업은 기초 산업의 매체 산업이 아니라 새로운 개념의 제품을 통한 새로운 서비스, 응용 및 시장을 목표로 하므로 공동의 노력을 필요로 한다. 멀티미디어는 디지털 사운드, 애니메이션, 비디오와 그래픽 이미지, 그리고 텍스트 등의 여러 매체를 하나로 통합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매체 유형들을 특별한 목적에 맞도록 효과 있게 통합하는 것을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저작(Multimedia Software Authoring)이라고 하고,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저작 과정에 의해 만들어진 응용 프로그램을 멀티미디어 타이틀(Multimedia Title)이라 한다. 21세기의 주역들은 컴퓨터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매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꼭 멀티미디어 분야에 종사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텍스트, 그래픽스 뿐만 아니고, 오디오, 비주얼 등의 멀티미디어 요소들을 통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 한다.

....
공학,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