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학교법인 ○○학원에서 설립운영하는 ○○외국어학교 교감으로 1985년에서 1992년까지 근무하였고 1992년 3월에서 1999년 8월30일까지 ○○여고 교감, 교장으로 근무하면서 1999년10월에서 2001년 9월 현재까지 본교 초빙교장으로 역임하는 중큰 대과없이 16년간 본 학원에서 근무하면서 교육경력 42년간의 기나긴 교육생활을 마치게 되는 나의 생애에서는 잊지 못할 감개무량한 퇴임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것이 우리 교육 동료들의 직 간접적인 협조와 지도조언의 결과로 생각되어 다시 한번 모든 동료선생님에게 감사함을 표합니다. 대단히 감사했습니다.
.
.
.
이하생략
퇴임사 퇴임사
여러분 감사합니다!
이제 헤어져야 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소방의 영광과 수많은 회한을 여러분에게 물려주고 무거운 방수복을 벗을까 합니다.
그 동안 대과없이 공직을 마칠 수 있었던 것은 ..
퇴임사 퇴임사
존경하는 대법원장님, 동료 대법관님, 그리고 친애하는 후배 법관 및 법원 직원 여러분.
이제 저희는 6년동안 열심히 봉직했던 대법원을 떠나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저를 제외한 다른 대법관들..
퇴임사 퇴임사
○○년을 마무리하고 ○○을 맞이하면서 지난 1년간 동창회 회장의 중책을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신 ○○○ 직전회장님과 고문단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물심양면으로 도..
퇴임사 퇴임사
3년은 매우 긴 시간이므로 남다른 감회가 없을 수 없다.그동안 어렵고 괴로웠던 일이 많았지만 모두가 다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하나하나 해결해갈 수 있었다.
정부는 한 마디로 거대한 기계같다.기계..